고객의 마음까지 생각하는 함박웃음치과입니다

공지사항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로 비용부담 확 낮추고 전체 임플란트 받아보세요

함박웃음치과
2021-07-12
조회수 597

치아를 상실했을 때 과거에는 대체 치아로 주로 틀니나 브릿지라는 방식의 보철물을 많이 사용했죠. 하지만 근래에는 기능을 상실하거나 빠져버린 자연치아를 대신할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치아의 저작(씹는) 기능을 대부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외모 개선까지 이끌어내는 치료로 ‘치과 치료의 신기원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본인 부담금이 50%에서 30%로 낮아지고 적용대상이 65세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실생활에서 불편함이 매우 큰 틀니보다 임플란트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아야 하는 치아의 개수가 많거나 구강 내 치아가 거의 없는 경우,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어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풀아치 임플란트’가 딱 맞춤한 해결책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틀니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편의성과 기능 면에서 우수한 대체 치아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와 비교했을 때 자연 치아의 기능을 90~95% 회복한다고 보는데요, 틀니는 그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30% 정도 수준에 불과합니다.

틀니는 또한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씹는 데 어려움이 클뿐더러, 잇몸 뼈가 계속 내려앉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틀니가 덜컥거리게 되죠. 심지어 다른 사람들과 식사하거나 대화하는 도중 입안에서 빠져나오는 경우도 있어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입천장을 덮게 되므로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맛을 잘 느끼지 못해 인생의 큰 기쁨 중 하나인 미식에서 느끼는 즐거움을 잃게 되죠. 틀니는 수명 또한 짧은데요, 마모로 인해 보통 5년마다 교체 또는 수리를 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틀니 사용은 기능 면에서는 물론 심미적인 문제 등 여러 면에서 삶의 질이 현저히 저하되는 것을 야기하므로 요즘엔 임플란트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임플란트는 치아를 많이 상실하신 분들의 경우 심어야 할 임플란트 개수가 많다 보니 비용 부담이 고민으로 다가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플란트 비용 부담이 크게 다가오는 분들은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주는 틀니보다 약간 나은 ‘임플란트 틀니’를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를 2~4개 심은 후, 틀니를 걸쳐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틀니가 덜컥거리거나 빠져나오는 불상사(?)는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뼈가 내려앉게 되므로 뜨게 되고 틀니가 마모되어 수리하거나 교체할 필요가 생기는 등 장기적으로 보면 편의성과 비용 면에서 그리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치아를 거의 상실하신 분들은 풀마우스 임플란트(상하악 전체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을 가장 원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풀마우스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를 8~10개 정도 심어야 하므로 비용 부담이 크죠. 틀니는 빼고 싶고, 전체 임플란트를 하자니 비용 부담이 너무 크고... 고민이 커지는데요, 이럴 때 바로 ‘풀아치 임플란트’가 맞춤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틀니는 너무 불편해서 빼고 싶고, 풀마우스 임플란트는 가격 부담이 너무 크고…'

이럴 땐 풀아치임플란트가 딱입니다!


풀아치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를 6개 정도 심은 후 인공치아를 12개 정도 만들어 구강 내 장착해 사용하는 대체 치아입니다. 틀니는 너무 불편해서 빼고 싶고 풀마우스 임플란트는 가격적으로 부담이 클 때,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죠.


특히 임플란트 틀니를 했을 경우 임플란트를 2개 정도만 더 심으면 풀아치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지긋지긋한 틀니”를 뺄 수 있습니다. 풀마우스 임플란트에 비해 대폭 낮은 비용으로 기능은 거의 그와 유사해 ‘가성비 갑’이라고 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이 바로 풀아치임플란트입니다.


일산함박웃음치과에서는 

이러한 풀아치임플란트 시술 역시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는 시술 전과정이 디지털화돼 보다 정교하고 정확하며 세심한 치료가 가능한 수술 방법입니다. 적은 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풀아치형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치료로 안전을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능성이 뛰어나 무치악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디지털 장비인 덴탈스캐너(Dental scanner)를 이용해 환자의 구강 스캔을 먼저 진행한 후 컴퓨터를 통해 식립 위치 및 방향 등을 모두 정하고 치아 디자인을 만드는 디지털 네비가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거의 절개 없이 정확한 식립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 시술은 디지털 내비가이드에 따라 수술 전 과정이 디지털 시스템에 의해 사전에 모두 정해져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뤄집니다. 

4~6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디지털 네비가이드를 이용해 절개 없이 식립하고 미리 3D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해 놓은 보철물을 수술과 동시에 장착하게 되면 수술 후 바로 임시 치아를 장착해 일반적인 식사가 가능합니다. 보통 특별한 뼈 이식이 없다면 90분 이내에 이 모든 작업이 진행되는 풀아치임플란트 수술은 6개의 임플란트 식립으로 전악을 재건하는 획기적인 치아 재건 방법이죠.

디지털 내비가이드를 통한 풀아치임플란트 수술은 먼저 덴탈스캐너를 이용해 구강 내부를 스캔 후 CT 촬영을 진행해 구강 내 연조직과 경조직이 정합된 자료를 바탕으로 사전에 모의 수술, 즉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어서 보철을 올렸을 때 교합 높이와 위치 등을 사전에 디지털 내비가이드를 통해 정하므로 몇 mm 짜리 임플란트를 어떤 각도로 심을지 정할 수 있어 마치 로봇 수술처럼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해 정확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시술입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스템을 이용해 치아의 교합 높이 등을 즉석에서 정확히 측정하여 사전에 3D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임시 보철물을 수술과 동시에 장착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수술 후 즉시 식사를 하는 등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후에 완전한 보철물로 교체해야 할 때도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해 끼고 있던 임시 치아를 빼서 스캔 후 복제하여 완성된 보철물을 바로 끼울 수 있습니다.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는 무치악 상태에서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물을 연결해 전체 치아를 재건 및 수복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존에 시행되던 전체 임플란트(풀마우스 임플란트) 대비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며 풀마우스 임플란트에 준한 보철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시스템을 통하므로 전체 과정을 마무리하는 데 약 2~3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이 소요된다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산함박웃음치과의 UV임플란트 시스템을 통해 UV(ultraviolet, 자외선)를 조사한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일반 임플란트를 심었을 때에 비해 골 유착되는 속도가 40% 정도 빨라지므로 별도의 뼈이식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최대 3개월 이내로 모든 치아를 재건할 수 있습니다.

UV임플란트 시스템은 임플란트를 심기 전 UV를 조사해 표면에 유착된 유기물을 깨끗이 제거함으로써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유착될 수 있도록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단 20초 자외선 조사로 임플란트 골유착 속도를 40% 단축시키는 획기적인 시스템이죠.

오늘은 이렇게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에 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그동안 비용 부담 때문에 전체 임플란트를 망설이셨다면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한 최소비용 빠른 치료, 일산파주 대표 임플란트 시술 치과 함박웃음치과에서 풀아치 임플란트 상담받아보세요~


함박웃음치과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ej831112/222425884804



고객의 마음까지 치료합니다!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 세심하고 전문화된 진료로 

고객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치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